본문 바로가기
재수학원

강남대성 강사가 된다는 것, 스타강사 코리아 공개선발의 의미

by 라 lahh 2024. 3. 2.

강남대성 강사가 된다는 것과 스타강사가 된다는 것은 엄밀하게 다릅니다. 하지만 스타강사까지는 아니더라도 강남대성 강사가 된다는 것은 고액강의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지금 진행 중인 스타강사 코리아에 대한 가벼운 설명을 추가하고자 합니다. 

 

스타강사

배우와 강사의 공통점

모든 배우가 유명 스타가 아니듯 강사들 또한 스타 강사와 일반 강사로 나뉩니다. 스타 강사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강사로 연예계에서 '티켓파워'를 일으킬 수 있는 강사를 말합니다. 

 

 

 

 

공유, 박해진, 송중기 씨 등의 유명 연예인의 소속사는 몰라도 그들이 나온 영화나 드라마 한 편은 기억합니다. 학원 강사들이 학원보다 유명해지고 학생들을 모을 수 있을 때 티켓 파워가 생긴 스타로 분류합니다.

 

배우와 강사 비교

비교 강사 배우
스타 현우진, 정승제, 한석원 강사 등 차은우, 공유, 이병헌 등
소속사 메가스터디, 이투스 등 각 연예 기획사

 

 

강남대성 강사

강사들 사이에 농담이 있습니다. 메가스터디나 청솔, 종로에서 부르면 (출강을 요청하면) 생각해 보겠다고 하고, 강남대성에서 부르면 우선 가겠다고 하고, 시대인재에서 부르면 언제부터 가면 되냐고 묻는다는 겁니다.

 

보통 강사들은 연말에 이듬해에 출강할 학원을 정합니다. 그런데 중도에 강의 요청을 해 오면 시간이 날 때, 해당 시간이 비었을 때 들어줍니다. 개강 당시 학생들에게 연간 커리큘럼을 설명해 주고 그에 맞추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다고 약속을 하고 지키려 합니다. 이 부분을 중요한 덕목으로 여기는 강사들 또한 많습니다. 그래서 될수록이면 이동하려 하지 않는데 강남대성이 부르면 가겠다는 이야기부터 한다는 뜻입니다. 

 

강남대성 강사를 하면 좋은 것

강남대성은 과거 학벌이 좋고 교사 출신의 강사를 우대했습니다. 교직에 있는 강사들을 스카우트할 때 초기 비용도 있겠지만 보통의 경우 1시간당 강사비와 월 수업 시간을 보장합니다. 대성학원의 경우 일반적인 종합학원의 시간당 강의료보다 2배 이상 높은 편입니다. 시대인재의 경우 3배 이상 제공하기도 합니다. 

 

시간당 강의료 만큼 중요한 부분은 강사에게 제공되는 수업 시간입니다. 시간당 100만 원이라는 거액을 받아도 1개월에 1시간만 수업을 하게 하면 월 수입은 100만 원밖에 안됩니다. 몇 시간을 보장해 주느냐가 강사에게 중요합니다. 관련된 글은 이전에 종합학원과 단과학원 차이에 대한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 단과 학원과 종합 학원의 차이와 특징

 

강남대성의 장점

강남대성 학원의 강사가 된다는 시간당 비용과 월 수업 시간을 보장받는다는 의미입니다. 온라인 사이트의 스타강사까지는 아니더라도 성공한 단과 강사 이상의 수익을 보장받습니다. 하루에 8시간 수업, 주 3일을 한다고 할 때 주당 24시간, 월 96시간이라고 할 때 10만 원만 받아도 월 960만 원입니다. 강남대성학원에서 월 20만 원을 받는다고 하면 월 2,000만 원에 가량의 수업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업 시간을 절반만 받아도 월 1,000만 원입니다.)

 

강남대성 명함

강남대성의 강사라는 타이틀로 저녁 때는 특강이나 단과학원을 출강할 수 있습니다. 입소문이 나면 팀 과외도 합니다. 시험이 가까워질수록 수업당 시급은 더 올라갑니다. 그리고 책을 써서 수익을 얻기도 하고, 메가스터디나 이투스와 같은 인강 사이트에 계약금을 받고 이적하기도 합니다. 

 

강남대성 강사가 되는 법

일반 학원 강사가 강남대성 강사가 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학벌이 아주 좋고 교사 경력이 있으면 소개 받아 출강을 하기도 합니다. 인강 등으로 유명한 강사는 스카웃 되기도 하는데 역시 쉽지 않습니다. 

 

공개 오디션

지금까지의 많은 인강사이트에서 시도해 보고 싶었던 것이 강사 공개 오디션입니다. 그래도 교육업이라 좀 젊잖아야 하고 공부를 해야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개 오디션 스타 몰이도 쉽지 않아 시도하기는 어려웠습니다. 

 

강남대성학원 계열사인 대성 마이맥에서 공개오디션을 한다는 점이 흥미로워서 글을 남깁니다. 

 

1등 상금이 1억 이고 특전이 대성마이맥 인강 등록, 강남대성, 두각 학원 출강 등이 특전으로 나옵니다. 역시 문은 좁지만 될 수만 있다면 수익이 보장되고 새로운 스타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데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지원자격

나이든 강사분들은 안되고 22세~38세(1986년 ~ 2002년 생)의 분들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학원가에서 활동하는 젊은 강사분들은 도전해 보시길.

 

 

 

 

제언

필자에게 어떻게하면 스타강사가 될 수 있냐고 물어오는 강사분들이 많습니다. 스타강사가 된다는 것은 운이 많이 따라줘야 하지만 분명한 것은 이런 공개 오디션에서 적어도 상위권에는 들어야 가능하다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요즘은 학원가의 학생들 숫자가 줄기도 했지만 인식도 많이 바뀌고 있어 다양한 강사분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회를 통해 자신을 점검해 보고, 특별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강대 스타강사 코리아 응모 페이지 바로가기

 

스타강사 코리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