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방

잉글리쉬센트럴 화상영어의 글로벌 그룹수업, 여러 국적의 사람들과 화상영어

by 라 lahh 2023. 9. 7.

지난 월요일(2023년 9월 4일) 밤 갑작스럽게 잉센 화상영어에 글로벌 그룹수업이 오픈되었습니다. 화상영어 그룹수업은 많이 봤는데 글로벌 그룹수업입니다.

 

잉글리쉬센트럴
잉센 그룹수업 캡처

 

 

잉글리쉬센트럴 화상영어

잉센(잉글리쉬센트럴)에서는 Chat GPT 미미나 피드백이 가능한 동영상 등으로 사전 학습을 충분하게 할 수 있습니다. 화상영어 학습 전에 충분하게 연습하고 학습 포인트가 모이면 필리핀 강사나 북미 네이티브, 북미 이외의 네이티브, 터키, 시리아 등의 강사를 선택해서 비디오 학습으로 연습한 영어로 수업받을 수 있는 형태입니다. 

 

잉센에서는 필리핀이나 북미 강사 외에 글로벌 강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고, 북미 국적 이외의 수강료는 동일) 글로벌 강사의 장점은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북미 강사라 하더라도 캐나다 거주, 미국 서부, 동부, 도시, 외곽 등 지역에 따라 관심사가 다르고 영어 표현도 다릅니다. 북미 이외에 거주하는 네이티브의 경우 표준 영어를 더 정확하게 구사해서 그 또한 재밌습니다. 비유하면 우리나라 말 강사가 있다고 해 보죠. 경상도 출신의 강사가 해외에 나가서 서울말 발음에 신경 쓰는 것과 비슷한 경우입니다. 다른 나라에 가서 사투리 가르치지는 않을 테니까요.

 

글로벌그룹수업

잉센의 화상영어 중 한국인 비율은 아주 낮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많이 투자하긴 했지만 상대적으로 국내에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주로 브라질, 터키 사람들이 잉글리쉬센트럴을 이용하고 있고, 가까운 일본에서는 한국의 3~5배 이상 이용 중입니다. 그러다 보니 그룹 수업에서 한국인 보다 외국인이 더 많이 있는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 좋은지 나쁜지는 좀 두고 봐야겠으나 다양성이 있다는 것은 확실할 것 같습니다. (물론 한국인 이용자가 늘면 한국인들끼리 그룹 수업을 받는 참사(?)가 생길지 모릅니다만...)

 

잉센공식블로그에 밝힌 장단점

잉센의 공식블로그에서는 하루 12가지 주제로 수업이 진행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거기에 맞는 강사가 배치되는데 그룹 수업에 적합한 강사를 뽑아 따로 훈련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수업에는 최대 8명이 입장하는 형태인데, 수업시간에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 때문에 다소 어수선하다고 하는데 추이는 좀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룹수업의 장정은 동일한 주제로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을 들고 있습니다. 

전체 입장이 중요한 우리나라에서 다른 나라 사람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는 점은 분명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물론 레벨이나 나이가 비슷할 때의 더 흥미진진하겠지만 전지적 관찰자 시점에서는 흥미로운 게 분명합니다. 싸우는 모습도 재밌을 거고 안 싸우고 즐거우면 더 재밌을 거고... 

 

단점은 역시 발화량이 줄어든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그룹 수업의 수업시간은 1:1의 25분이 아니라 40분간 진행된다고 합니다. 아직은 베타서비스인데, 이용자의 리뷰를 보니 우리나라의 초등학생이나 중딩이 그룹수업에 참여하니 상대방이 무척 놀랬다고 합니다. 강사는 어찌해야 할 줄을 모르고, 우리나라 초딩은 아직은 어수선한데... 아직 구체적인 방향이 나온 것 같지는 않습니다. 

 

 

수업 규칙

수업은 40분간 1회가 차감된다고 합니다. 1:1 수업 쿠폰으로 사용해야 하는데 수업 시간이 길어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가끔 이용하면 재미있을 듯합니다. 수업은 1세트가 19시부터 인데 아래와 같습니다. 24시간 진행되지는 않고 하루 5시간 30분씩 방을 오픈해 두고 참여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1세트 19시 ~ 00시 30분
2세트 01시 ~ 06시 30분
3세트 07시 ~ 12시 30분

 

 

실제 문제점은 

연령제한이 아직 없다는 점입니다. 베타 서비스라서 감안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분명 연령 제한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가 익명의 어른들 사이에 노출된다는 점이 우려스러운 부분입니다. 

 

한편 해외의 이용자들이 자신의 얼굴을 오픈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아직 어떤 문화권의 이용자들이 그러는지, 어떤 이유 때문인지 밝혀지지는 않았는데요 이 부분도 조금 애매할 것 같습니다. 

 

잉글리쉬센트럴의 할인

잉글리쉬센트럴 홈페이지에서는 고객 소통창구가 문의 게시판 외에는 없습니다. 보통의 소통은 네이버 잉글리쉬센트럴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하는데요, 블로그 공지사항을 보면 매월 15%의 추가할인, 추가 2개월 또는 업그레이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월 3만 원 ~ 4만 원 정도로 하루 25분의 화상영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매일 25분 수업이 가능한 프미리엄 라이브 과정의 경우 추가 15% 할인 46,000원 + 추가 2개월 하면 월 38,000원 정도, 체험 수업 1주 별도...) 

 

블로그 주소는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잉글리쉬센트럴 로고
이미지를 클릭하면 블로그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