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군학원/학원이야기

화상영어 전화영어 내돈내산 스피쿠스 민병철유폰 등

by Rhiam 2025. 3. 14.
반응형

화상영어 전화영어 사이트에 대한 내돈내산 비교글들이 많습니다. 공통점은 기승전 '추천 사이트'고 비교 대상은 민병철유폰, 스피쿠스가 많습니다. 실제 리뷰자료와 홍보자료가 섞여 있어서 혼란스러운 경우가 많아 정리해 봤습니다. 

 

화상영어 전화영어

리뷰 많은 곳

기업회원 학습자가 많은 YBM, 파고다, 스피쿠스, 당근 등은 내돈내산 리뷰가 많지 않습니다. 리뷰가 있어도 부정적인 글도 상당수 보입니다. 반대로 평소 광고로 접하기 힘든 사이트들의 리뷰는 검색으로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작은 전화영어 업체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리뷰입니다.

 

검색 결과 마케팅

블로그를 써본 분들은 알겠지만 검색을 할 때 몇 가지 방식을 사용합니다. 제목에 유명한 업체 몇 곳을 넣는 것, 비교 방식으로 긍정을 기본으로 하고 더 긍정하는 곳 추천, 반대로 부정 대비하면서 좋은 곳을 추천하는 방법 등의 전개입니다.

 

모 사이트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 내용을 보면 아래와 같은 조항이 있습니다.

  • 꼭 넣어야 하는 필수 키워드 - 내돈내산, 전화영어 or 화상영어
  • 선택 키워드 (아래 키워드 중 1~3개 선택하여 내용에 맞게 삽입) ***, 추천, 후기, 비교, 필리핀, 북미, 초등, 성인, 직장인, 주부, 사이트, 워킹맘, 어린이, 초등학생, 10대 등
  • 사례) 성인 전화영어 내돈내산 ***** 후기, **** 화상영어 내돈내산 후기 추천 등을 예시
  • 글자 수 500 이상, 이미지 3개 이상 등

 

전화영어 화상영어 기업

유명기업과 기타기업의 구분은 기준이 모호합니다. 확실한 것은 광고를 많이 했던 곳, 또는 대기업 투자를 받아 기업 홍보를 했던 곳들이 유명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피쿠스나 스피킹맥스, 민병철 유폰 등이 기업 홍보를 많이 했던 곳이며 파고다토쿨, YBM시사, 능률 등은 대기업 영어라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이런 회사는 기업 회원 대상 서비스를 중심으로 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기업에서는 대규모  안정적인 학습과 그동안 이용했던 학습자들의 학습 정보와 평가 정보를 가진 곳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유명 기업 기타 기업
기업 중심 YBM시사, 파고다토쿨, 
스피쿠스, 당근 등
브랜트옥스폰, 월스트리트잉글리시,
이엔오즈 등
일반 판매 중심 스피킹맥스, 민병철유폰, 야나두, 
영국문화원, 튜터링,
캠블리, 잉글리시센트럴, 엔구 등
랭디, 토크스테이션, 민트영어 등 다수

 

 

기타 기업 후기가 많은 이유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기타 기업은 정규 광고보다는 체험 등으로 승부를 해야 하기에 리뷰를 많이 나오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때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가 유명기업의 이름을 사용합니다. 

 

좋은 곳 찾는 방법

몇개를 골라 많이 이용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서비스 방식과 유명도에 따라 구분하면 아래와 같이 구분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강사, 시간 선택형 수업 방식의 서비스와 강사와 시간이 고정된 방식은 구분해야 봐야 합니다. 서비스 방식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모두 체험수업을 제공하고 있으니 돌아가면서 수업받으면 1개월 이상 무료로 수업할 수 있습니다.

  유명 기업 기타 기업
선택형 화상영어 (전화영어)
(매번 선택)
캠블리(미), 잉글리시센트럴(미), 엔구(일), 링글(한), 튜터링(한) -
고정형 전화영어
(강사, 시간 고정)
스피킹맥스, 민병철유폰, 야나두, EF,
영국문화원, 튜터링, 파고다토쿨, 당근, 스피쿠스 등
랭디, 토크스테이션, 민트영어 등 다수

 

참고글. 고정형, 선택형 비교

 

전화영어 화상영어 싼 곳 비교 첫번째, 선택형인가? 고정형 인가?

전화영어나 화상영어는 매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싼 곳을 찾게 된다. 업체는 많지만 크게 보면 2가지로 나누어진다. 정해진 강사, 정해진 시간이 있는가? 매번 강사와 시간

code004.tistory.com

 

 

중요 포인트

회사 인지도보다 내 실력을 올려줄 수 있는 곳이 최고입니다. 작은 곳은 작은 곳 특유의 밀착성이 있어 효과적입니다. 반면 회사 인지도가 높은 곳은 학습자들의 평균 데이타를 가지고 있어서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삼성, SK 등의 평균 데이터로 수준을 정하고 그에 도달하도록 수업한다는 의미입니다. 성공의 시간 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