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군학원/재수학원

메가스터디 인강 가격, 이투스 인강, 대성 인강 비교...

by 라 lahh 2023. 9. 21.

11월 수능이 끝나면 개략적인 윤곽이 잡힙니다. 수시, 정시, 추가모집 등 여러 이슈가 있겠지만 최상위권 대학을 원한다면 그때부터 빠르게 결정할수록 이듬해 준비가 유리해집니다. 메가스터디 인강 가격을 비롯해서 이투스, 대상 마이맥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인강선택
인강 선택

 

메가스터디 인강 가격 그리고 이투스 인강,  대성 인강 어떻게 고를 것인가?

현재 인강 사이트 1위는 메가스터디입니다. 전체적으로 1위이고 최상단 가격도 메가스터디 인강 가격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지만 과목별로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갈등하게 됩니다.

 

 

 

과목별 인강 탑강사

과목별로 인강계에서 탑으로 분류되는 분들은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과목별로 압도적 1위가 또 있겠지만 그 부분은 학생의 선호도입니다. 물론 시대인재의 강사분들이 빠지긴 했지만 시대인재는 현재 공개적으로 인강을 하지 않고 있으니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구분 메가스터디 이투스 대성
수학 현우진 정승제 한석원
국어 강민철, 김동욱 김민정, 그믐달, 신영균 유대종, 김승리
과탐 물리 배기범
화학 고석용
생명 백호
지학 오지훈
화학 박상현
생명 박상현
(정수민)
사탐 지리 이기상
세계사 이다지
이지영 (임정환)
영어 조정식 (주혜연) 이명학
프리패스 수강료 연간 약 50만원  연간 약 50만 연간 약 20만

 

 

인기 강사진과 가격을 놓고 비교해 볼 때 메가스터디 프리패스 훨씬 수강권이 유리합니다. 다른 각도로 즉 문과를 중심으로 놓고 보면 이투스 수강권도 나쁘지 않습니다. 메가스터디나 이투스 수강권이 있는 상태서 보완이 될 정도의 가격입니다. 

 

메가의 경우 현우진과 과탐과목을 주로 듣는 학생들에게 좋고, 이투스는 수학과 사탐에서 성적 향상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좋습니다. 

 

 

 

인강강의를 조합할 경우, 경우의 수

 

메가 + 이투스 + 대성 메가 + 이투스 메가 + 대성 이투스 + 대성
120만  100만  70만 70만 
인서울이 가능할 경우
메가, 이투스 환급 가능
인서울의 가능할 경우
전액 환급 가능
이과 최상위권
메가 환급 가능
문과 최상위권
이투스 환급 가능
중상위
현우진, 정승제, 강민철, 과탐, 박상현, 이지영, 이명학
중상위
현우진, 정승제, 강민철, 과탐, 박상현, 이지영, 조정식, 이기상
중상위
현우진, 한석원, 유대종, 과탐, 이명학
중상위
정승제, 한석원, 유대종, 이지영, 박상현, 이명학
최상위
한석원, 현우진, 이지영, 유대종 
최상위
현우진, 과탐, 박상현, 이지영
최상위
현우진, 한석원, 유대종, 과탐
최상위
한석원, 정승제, 박상현, 이지영

 

복잡하게 하지 않으려면 세 군데 모두 프리패스를 수강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개를 해야 한다면 메가 + 대성, 이투스 + 대성의 조합으로 가게 됩니다. 인서울이 안정권이라면 (모의고사 상위 5%~8%) 메가 + 이투스 조합이 오히려 유리합니다. 모두 환급받으면 그만이기 때문입니다. 

 

 

스타강사 중심으로 보면 

수학과, 과탐 중 3과목의 탑강사를 확보한 메가가 1위입니다. 하지만 최상위권이 아니면 이투스의 강사 라인업을 눈여겨봐야 합니다. 특히 수포자에 가까운데 수학을 포기해서는 안 되는 상황이라면 이투스 정승제 강사에게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석원 강사는 과거부터 대치동 최상위권이었고 현우진 강사는 2016년 신성범 강사의 이투스 이적 후 대안으로 등장한 스타 강사입니다. 

 

과거 최상위권 수학강사는 신승범, 한석원 (그전에는 한석현, 박승동) 등의 강사였고 차상위권 수학강사는 삽자루, 정승제 (그 전에는 한석현, 삽자루)였습니다. 

 

메가 1위 영역에 파고 들어가기 위해

이투스는 중상위권, 문과에 집중하고 대성은 최상위권과 반값에 집중합니다. 대성은 메가나 이투스를 구입하고 하나 더 사는 형태로 접근하는 방식입니다. 대신 환급이나 장학금 이벤트는 규모가 작습니다.

 

 

 

환급이벤트는 꼼꼼하게 검토

메가 스는 수성을 위해 이투스는 공성을 위해, 인서울 (수능 응시인원의 약 5% 정도) 환급을 진행합니다. 여기서 이투스는 장학금으로 5배까지 제시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교재값 부담을 줄여주는 이벤트도 함께 합니다. 

 

인강계의 이벤트 

처음 결제한 금액보다 높은 금액의 이벤트를 하기는 어렵습니다. 의치대와 같이 아주 어려운 경우를 대상으로 장학금 이벤트를 병행합니다. 

보편적인 이벤트는 인서울 합격 시 환급, 그리고 스카이 및 의대 가면 장학금 등이 있습니다. 이투스가 신승범 및 과탐 강사가 이투스에 있어서 1위를 했을 때, 메가스터디가 했던 이벤트는 전과목 프리패스, 인서울 합격시 장학금, 교재비 지원이었습니다. 지금 반대의 경우입니다. 

 

인강 강사 어떻게 고를 것인가?

중상위권 이상이라면 과목별 사이트 1위 ~ 2위 강사들은 경쟁력이 비슷비슷합니다. 일단 고르고 집중하면 됩니다. 1개월 동안 들어보고 수업 내용이 아니다 싶으면 그때 갈아타면 됩니다. 단 수학은 고 1~2 때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중상위권이 아닐 때 강사를 고를 때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특별하게 맞는 강사가 있습니다. 그 강사는 주위의 도움을 받아가며 찾아야 합니다. 강사와 맞는다면 하위권이 최상위 권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강사가 현재 유행하는 방식의 수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색깔을 가지고 수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노베이스라 불리는 기초에서 시작한다면 이런 형태의 강의를 하는 분들의 수업을 들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국어 과목의 경우 

메가에서는 엄선경, 최인호 강사, 이투스에서는 신영균, 이정훈, 대성 김승리

영어 과목은 

메가 김기훈, 킹콩,  이투스 최원규, 강원우

수학 과목은 

메가 김성은, 이투스 한정윤, 대성 정상모 강사 등이 그 예입니다. 

 

다 현장에서 실력을 검증받으신 분들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이벤트 확인하시고 빨리 결정하고 빨리 시작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래야 강사를 바꾸더라도 여유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비싼 수강료는 다음 문제입니다.  학생이 지금 이글을 본다면 지금 잠시 부모님께 죄송해도 됩니다. 마음의 부담보다 성적을 어떻게 올릴지 이기적으로 생각하고 집중하기 바랍니다. 

 

주저말고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하고 하루라도 먼저 공부하길...